모집전형별 지원준비·대학교별 맞춤형 전략 소개

(무안=박상준 기자)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달 31일 승달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학생 및 학부모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학년도 수능시험대비 학습전략 및 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입시 설명회는 무안군이 주최하고 강남구 인터넷수능방송이 후원하였으며, 수도권보다 취약한 관내 학생들을 위해 인터넷 수능방송 스타강사와 입시 전문가를 초빙해 매년 전문화되고 다양한 대학입시제도에 대해 수험생과 학부모의 이해를 높임으로써 성공적인 입시 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을 주기위하여 개최되었다. 

이번 강연은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현직 강사인 최명형(영어), 정준교(수학) 강사가 과목별 문제출제 경향 및 학습방법에 대하여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였고, 이승혁(에듀플렉스 진학입시연구소)소장이 대입 모집전형별 지원준비 방법 및 각 대학교별 맞춤형 전략을 소개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들과 학부모는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이며 “대학진학을 앞두고 입시 유형에 따른 전략 등 유익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어서 매우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산 무안군수는 “이번 입시설명회를 통해 수도권 지역에 비해 입시 정보를 얻기 어려운 우리지역 학생들에게 다양한 대입정보와 정확한 학습정보를 얻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우리지역 모든 학생과 학부모가 양질의 대입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진학분야에도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무안군은 명품 교육도시 환경조성을 위해 입시설명회를 매년 개최 해오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