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악·난타 공연 등 지역상권 활성화에 한몫 톡톡

 

(김천=송영수 기자) 제13회 황금시장 김장양념축제 개회식이 11월 9일(토) 오후 2시 황금시장 상인교육관 주차장에서 개최됐다.

11월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 간 개최되는 이번 축제의 개회식은 초청가수 단비의 흥겨운 노래와 양금폭포농악단의 신명나는 농악공연 및 양금동행복학습센터 수강생들의 열정적인 난타공연으로 그 문을 열었으며, 김충섭 시장님을 비롯한 많은 내빈들과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축제는 LH한국토지주택공사 모집 체험단 130여명과 외국인 관광객 체험단 70명이 참석하여 우리 민족 고유의 풍습인 김장 담그기 체험을 실시할 뿐만 아니라 많은 공공기관 직원 및 지역주민들도 노래자랑 등 다양한 행사에 참석하여 그 어느 때보다 정이 넘치고 화합하는 행사라는 호평을 받았다.

손권만 황금시장 상인회장은 “2004년부터 매년 11월 이 축제를 개최해 벌써 13회째를 맞이하게 된 데는 여기 계신 상인 여러분들의 상권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며, 해를 거듭할수록 더 많은 시민들의 관심 속에 황금시장에 활력이 넘쳐나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김충섭 김천시장은 외국인들과 함께 김장 담그기 체험에 참가하여 “함께 김장도 담그고 정도 나누고 하니, 이곳 황금시장에 웃음꽃이 가득한 것 같다. 이 좋은 기운이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김천시도 전통시장 관련 각종 사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으며 “시민 여러분들도 김천사랑상품권을 구매하여 이곳 황금시장에서 많이 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