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민용 부산·경남취재본부장

국가 친환경 정책으로 전기차 문화로 바뀌고 있다. 그러나 이런 전기차량들이 제일 문제점에 봉착하는 것은 전기충전소 문제가 손꼽히고 있다. 

전국 고속도로에 위치한 주유소에는 가스충전소와 전기충전소가 의무화가 되고 있다. 그렇다면 전국의 일반주유소도 의무화가 되어야 할 것이다. 

그렇지만 의무화가 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전기차량을 소유한 운전자들은 불안에 떨고 있다. 또 이것 뿐만은 아니다. 지방자치단체 면사무소에 설치되어 있는 전기충전기가 쉽게 찾아서 충전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홍보가 되어 있지 않다. 

면사무소 앞 주차장에 위치해야 하지만 보이지 않는 골목에 설치해 놓고 홍보안내 간판도 없어 고객 불편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라는 지적을 받는 면사무소가 있다. 

충전기를 건물 한쪽에 잘 보이지도 않는 곳에 위치해 놓고 있다면 차량운전자들이 찾아 볼 수도 없겠지만 홍보를 하는 간판도 없다면 누가 전기충전소가 있는지 알아 볼수가 없는 사항이다. 

경남 창녕군 B면사무소에서 전기차량 충전소를 찾을려 치면 오른쪽 골목 음페 된 곳에 설치해 놓고 있어 찾아보기가 어렵다. 

전국 행정관공서에 이같은 전기차량 충전소를 설치한 장소가 있다면 전기차량들이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하는 홍보간판은 물론 쉽게 보이는 장소에 설치를 해야 할 것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