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용만중 기자)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 (경기)지구(총재 김동희)는 12월 1일 오산시청 구내식당에서 "외국인과 함께하는 김장체험" 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국제라이온스협회 354-B(경기)지구에서 (사)나눔과 비움에 봉사금 2천만원을 지원하여 외국인 근로자, 결혼이민자 분들에게 한국문화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배추 2,000 포기 김장체험을 실시하였으며, 곽상욱 오산시장 과 외국인 근로자 및 라이온, 봉사인원 등 200 여명 이 참석하였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외국인근로자와 결혼이민자 가구를 위해 한자리에 모여 김장을 할 수 있게 후원해 준 국제라이온스클럽과 사단법인 나눔과 비움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외국인주민을 위해 오산시가 최선을 다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후원한 김동희 총재는 궂은 날씨에도 큰 행사를 무사히 마칠수 있도록 도와주신 모든분들께 깊은 감사를드리며,“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지원하고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자리를 계속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사단법인 나눔과 비움 및 국제라이온스협회는 관내 외국인 및 다문화가정, 결혼이민자 등을 위한 지원과 다양한 사업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복지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