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행복한 사람 중심의 일등 공기업 추구”

 

(안동=백운석 기자) ‘감동경영, 미래경영, 윤리경영, 안전경영, 화합경영’이라는 5대 경영방침을 토대로 안동시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매진해 온 안동시시설관리공단 권석순 이사장이 취임 1주년을 맞아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 제공으로 사랑과 감동을 선사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취임 초기부터 ‘감동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강조한 권석순 이사장은 지난 1년간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으로 고객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쾌적한 환경과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스킨십 데이 및 고객 설문조사, 감사 음악회, 혁신 공모전 등 고객 참여 프로그램과 지속적이고 강도 높은 친절 교육 일상화로 감동경영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그 결과 전년 대비 고객만족도 점수가 크게 상승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또한, 시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학가산 온천 탕 내 사우나 시설 보수, 청소년수련관 내진 보강 공사, 계명산휴양림 난방시설 개선, 옥동공영주차장 증축 등 체계적인 시설물 개선 공사를 실시하였다. 

뿐만 아니라 지방공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지역사회 공헌 활동으로 안동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쏟고 있다.

특히,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직원이 특허 출원한 수중펌프(특허 제10-1743024호)를 지역 중소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용실시권 계약을 통해 상용화를 추진하였으며,

관내 관계기관과 협업을 통하여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 개선 지원, 독거노인 안전 지킴이 활동 실시, 저소득층 일자리 제공, 농촌 일손 돕기, 지역 복지단체 김장담그기 등 지속적인 봉사활동과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와 같은 소통 및 참여 행보는 외부뿐만 아니라 내부적으로도 이어졌다. 직원 모두가 행복한 직장을 만들기 위해 CEO와 대화의 날, 정기적 노사협의회, 조직 활성화 워크숍,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하였으며,  

청렴하고 투명한 조직문화 구축을 위하여 부패방지 및 청렴 교육, 4대 폭력 예방 교육, 직장 내 괴롭힘 방지 교육뿐만 아니라 공단 인권경영헌장을 선포하는 등 다양한 윤리경영 활동을 추진하였다.

또한, 경영혁신과 일하는 방식 개선을 통해 시민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전자문서시스템 개편, 시설물 이력 전산화 시스템 구축, 서비스 개선을 위한 대학생 서포터즈단 운영, 혁신과제 발굴 등 경영 전 부문에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이 같은 끊임없는 혁신과 노력으로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은 가축 분뇨 공공처리시설 운영평가 최우수, 공공폐수처리시설 평가 최우수, 공공하수처리시설 우수,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우수등급 획득 등 주목할 만한 경영성과를 달성하였다.

권석순 이사장은 “지난 1년은 안동시시설관리공단의 현실을 진단하고, 변화의 초석을 놓는 시간이었다.” 며 “지난 11월 새롭게 선포한 미션과 비전처럼 고객에게 사랑과 감동을 선사하고, 모두가 행복한 사람 중심의 일등 공기업이 되기 위해 앞으로도 전 임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