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 설계부터 합격자 발표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 진행
최적의 인재를 공정, 정확, 편리하게 선발하도록 도와

(수원=현재용 기자) 수시, 상시 채용이 보편화되면서 기업의 채용 업무가 증가하고, 구직난에 묻지마 지원으로 적합한 인재를 찾는 일은 오히려 어려워졌다. 한편으로는 채용 공정성이 화두가 되는 등 채용 환경을 둘러싼 부담은 가중되고 있다. 이러한 기업들의 고민을 해결해줄 솔루션이 나왔다.

사람인HR(143240)이 운영하는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김용환)은 기업 고객을 위한 인재 채용 솔루션 ‘MUST(머스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람인 ‘MUST’는 맞춤형 채용 설계부터 지원자 모집 및 관리, 평가, 합격자 발표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종합 채용 솔루션으로, 기업 고객들이 최적의 인재를 공정하고 편리하게 뽑을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채용 목적에 따라 일반 채용은 물론 기업별 자사 양식, 블라인드 채용까지 원하는 대로 지원서 항목을 커스터마이징 가능하다. 접수된 지원서는 직무 적합도, 실무행동패턴, 인성 등의 요소를 사람인 AI가 알고리즘으로 분석해 기업에서 원할 만한 최적의 인재를 자동으로 추천해주고, 자소서 표절률까지 예측해줘 서류 검토에 드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지원자 평가도 공정하고 편리하게 실시할 수 있다. 일일이 서류를 출력해 검토하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에서 바로 다른 평가자들을 초대해 직접 설정한 평가지에 여러 명이 동시에 투명하게 평가할 수 있다. 각 단계별 지원자 평가 후 인적성, 면접 등 다음 전형 단계로 바로 이동할 수 있게 하는 등 채용 프로세스는 인사담당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UI를 적용했다. 합격 및 불합격 여부 통보도 각 전형 단계마다 개별 또는 그룹으로 지정하고, 템플릿을 활용해 보다 친절하고 쉽게 발표할 수 있다.

서비스명은 ‘반드시’라는 뜻을 가진 영어 단어 ‘MUST’에서 차용한 것으로, ‘꼭 맞는 인재를 반드시 찾아준다’는 컨셉으로 기획됐다. 인재를 찾는 기업의 고민을 반드시 해소해준다는 사람인의 자신감을 담았다.

사람인 MUST 기본형은 무료이며, 블라인드/자사양식 채용, AI분석리포트, 온라인 협업 평가 등 추가 기능을 탑재한 ‘MUST Standard’ 버전은 하루 3,300원만 내면 이용할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기업당 Standard 버전 30일 무료 쿠폰을 증정하고 있으므로 부담 없이 MUST의 모든 기능을 체험해볼 수 있다.

사람인의 방상욱 이사는 “국내 대표 취업포털 사람인이 기업 고객들의 고충을 풀기 위해 다년간 고민하고 노력한 결과, 그간 쌓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총동원해 MUST를 내놓게 됐다”고 말하며, “MUST가 기업 고객들이 채용으로 인해 가지는 어려움을 없애고, 궁극적으로는 미스매칭을 해소해 기업 고객들의 경쟁력을 제고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