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사례 발표, 가야금 연주, 어린이 연극 등 진행

(인천=박구민 기자) 주민이 원하는 곳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사업인 미추홀구 평생학습 학산콜강좌 1년 사업을 마무리하는 콘서트가 개최됐다.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12일 학익동 평생학습관에서 제7회 찾아가는 평생학습 학산콜강좌 콘서트를 개최했다.

학산콜강좌 강사와 학습자,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학산콜강좌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가야금 연주, 어린이 연극, 전래놀이, 칠교놀이, 동화인형극, 요가, 훌라댄스, 마술공연, 수어연극, 작품전시 등이 진행됐다.

또 학산콜강좌 학습자에서 강사로 발돋움한 유수경 씨가 재능기부 사회자로 나서 콘서트를 한층 더 빛나게 했다.

이날 어린이 연극팀은 학산콜강좌 학습장소이자 도화동 마을공동체인 ‘예그리나’를 주제로 직접 대본을 쓰고 연극을 선보여 주민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밖에 수어통역사와 함께 수어 연극과 노래도 선보이며 청각장애인들도 함께 콘서트를 관람했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내년에도 학산콜강좌를 통해 마을을 변화시켜 골목골목까지 행복한 미추홀구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평생학습 학산콜강좌는 미추홀구민 7명 이상 강좌 신청시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강사를 무료로 파견해주는 맞춤교육서비스로 올해는 203개 강좌 2천73명이 지원받았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