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금종욱 위원장, “주민과 소통 통해 지역발전 토대 마련”

(포항=권영대 기자) 포항시 남구 연일읍행정복지센터(읍장  김무장)에서는 지난 10일 저녁 6시30분 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윤영란 남구청장을 비롯한 장경식 도의회의장, 연일 기관·자생단체장 등과 주요내빈, 지역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7대 신·구 연일읍개발자문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무장 연일읍장, 방진길·정해종·주해남 시의원, 이임 이동업 개발위원장을 비롯한 기관·자생단체장과 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하여 김치호 사무국장의 내빈 및 회장단 소개, 이임 위원장의 이임사와 신임 위원장의 취임사 등의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또한, 이동업 이임위원장에 대한 경북도지사의 표창패 전수와 재직기념패, 선물을 신기성 사무국장과 김영순 재무국장에 대한 공로패가 전달되었으며, 만찬으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도시락을 주문하여 내·외빈 모두가 담소를 나누며 함께 식사를 하였다.

특히, 앞으로 연일읍개발자문위원회를 이끌 신임 금종욱 위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지역발전을 위한 개발자문위원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진 가운데 위원장이라는 중임을 맡게 되어 책임이 무겁지만, 이임하는 이동업 위원장의 뒤를 이어 지역주민 화합과 협력으로 지역발전이 더욱 가속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윤영란 포항시 남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지난 2년여 동안 연일읍개발자문위원회 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한 이동업 위원장을 비롯한 회장단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취임하는  금종욱 위원장을 비롯한 회장단에도 축하와 구정 발전을 위해 더 많은 일을 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며, 지금 전반적으로 대내외적인 경제여건이 어렵지만 앞으로 모든 역량을 집중해 연일읍민의 상생과 화합을 위해 더욱 힘써 달라”고 부탁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