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용만중 기자) 지난 12월 13일 평택더블유웨딩홀에서 평택시에 거주하는 청각언어장애인 어르신을 대상으로 '2019년 독거어르신 나눔 한마당'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연말에 소외되기 쉬운 독거어르신과 중장년층 농인이 함께 서로의 온기를 나누며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 위한 행사로 (사)한국농아인협회 경기도협회 평택시지회가 주최하고 평택시가 지원하였다.
 
이날 행사는 신석근 마술사의 마술공연과 독거어르신을 위한 생활물품 증정, 최고령 어르신께 드리는 장수상과 우수회원상을 수여하고, 평소 청각.언어장애인에 대한 남다른 관심을 갖고 계신 엘치과 박정규원장 과 황토마을 맹광주 대표에게 감사장을 전했다.
 
특히 평택시의회 권영화 의장이 평택시사신문 제4회 봉사대상시상금 전액을 기부하여지역에 나눔을 몸소 실천하였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축사에서 “청각.언어장애인 복지가 더 발전 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피겠다.”라고 전했으며, 평택시의회 권영화 의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아갈 수 있는 도시건설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유영삼 후원회장은 “시민 또는 공공기관 직원들의 수어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실시 및 수어통역사의 처우개선과 고용안정, 일상생활의 편의시설 설치를 위해 힘써야 할 때”라고 말하였다.
 
(사)한국농아인협회 경기도협회 평택시지회 이준호 지회장은 "바쁜 의정 활동에도 불구하고 청각.언어장애인 어르신에 대한 관심으로 뜻 깊은 후원을 해주신 권영화 시의회 의장님께 감사드리며, 점차 고령화되는 현시대에 소외된 어르신에게 정말 많은 관심이 필요하며 따뜻한 나눔의 연대의식이 꼭 필요하다" 라는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청각.언어장애인 어르신이 한해를 따뜻하게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신 후원자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