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임회장 박봉주, 취임회장 최규영 감사패·인준패 전달

(인천=박구민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1월 6일 인천로얄호텔(남동구 소재) 에서 ‘(사)인천광역시 주민자치연합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박남춘 인천광역시장과 이용범 시의회의장, 군·구청장, 인천시의회 기획행정위원들을 비롯한 외부 초청인사와 인천시 주민자치연합회 임원진과 군·구협의회장, 151개동 주민자치위원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특히 자매결연지 대구광역시주민자치회와 광주광역시주민자치협의회의 회장과 임원진 등 20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행사는 박봉주 이임회장과 최규영 취임회장께 감사패 및 인준패 전달과 새롭게 구성된 임원진과 운영위원에게 위촉장이 전달되었다.

박봉주 이임회장은 재임하는 10년 동안 동주민자치위원회 회비인상, 주민자치 발전 운영유공자 시장표창, 찾아가는 주민자치 아카데미 등 인천광역시 주민자치 활성화와 발전의 초석을 다지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최규영 취임회장은 취임사에서 “인천시 주민자치위원과의 소통을 위해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히며, “주민자치 발전을 위한 힘의 원천은 주민자치위원 한사람 한사람이라며, 소통을 통한 결속력을 바탕으로 연합회를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시 주민자치연합회는 2020년에는 주민자치 시범실시 전환 읍면동이 68개소 추가(누계 88개소)되어 주민자치회가 인천형 주민자치회로 정착 될 수 있도록 시 주민자치아카데미센터와 함께 길라잡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박남춘 인천시장은 축사에서 “풀뿌리 민주주의 정착을 이루어 가기 위해 10개 군구 3,640명의 주민자치위원들의 역량을 향상시키는 일에 앞장서고 있는 주민자치연합회를 이끌어 가실 최규영 회장님의 취임을 축하한다.”고 말했다.

신임회장은 주민자치위원의 오랜 경험과 능력을 바탕으로 변화하고 있는 주민자치에 발맞추어 인천광역시 주민자치연합회 재도약의 기틀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