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행정위원회, 동천동 이웃집 무료급식소
경제도시위원회, 장애인종합복지관 배식 봉사

(경주=김현덕 기자) 경주시의회(의장 윤병길)는 2일 오전 동천동에 소재한 이웃집 무료급식소와 황성동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신년맞이 배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윤병길 의장을 포함한 21명 전의원이 위원회별로 2개 팀으로 나누어 문화행정위원회는 이웃집 무료급식소, 경제도시위원회는 장애인종합복지관을 찾아 배식, 서빙, 설거지 등 역할을 나누어 참여했다.

현장에서 소정의 위문품을 전하고, 식사시간을 기다리는 어르신들과 인사를 나눈 후 배식을 하면서 어르신 한분 한분마다 새해 덕담과 안부를 묻는 등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 

또한, 시설에 대한 설명과 운영에 관한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는 한편,봉사의 마음으로 어르신들을 보살피는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윤병길 의장은 “이웃집 무료급식소, 장애인종합복지관은 항상 많은 어르신과 몸이 불편하신 분들이 점심을 드시는 곳으로 자원봉사자의 손길이 늘 필요한 곳이다. 경자년 새해를 맞아 지역 내 어른신들에게 인사도 드리고, 나눔을 실천하고자 봉사활동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현장을 직접 찾아가서 외롭고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사회분위기 조성과 나눔 문화확산을 위해 최선의 의정활동을 펼치는 경주시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