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사진작가에 의한 녹색도시 이미지 홍보

  

(포항=권영대 기자) 포항시는 시민 아마추어 사진가들의 참여를 통해 아름다운 도시공간을 홍보하는 포항 GreenWay 사진작가전을 개최했다.

포항 GreenWay 사진작가전은 지난 2일부터 10일까지 포항시청 솔라갤러리에서 개최되었으며, 포항의 아름다운 모습과 시민들의 삶을 기록한 5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되었다.

GreenWay 사진작가(회장 : 이중현)는 지난해 1월 사진 촬영과 시정 홍보에 관심이 있는 시민 가운데 선발된 8명의 아마추어 사진작가로 구성되어있으며, 합동촬영회 및 개인활동을 통해 GreenWay 프로젝트 추진 이후 녹색도시로 변모해 가는 포항의 모습을 사진으로 기록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는 포항의 아름다운 모습과 시민들의 일상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사실감 있고 창의적인 사진작품 전시로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전시된 작품은 추후 시정 홍보자료로 활용될 계획으로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시정홍보를 추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GreenWay 프로젝트는 시민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참여할 때 비로소 완성된다.”라며 “녹색도시로 변모하고 있는 포항의 변화상을 시민들에게 생생히 알릴 수 있도록 그린웨이 사진작가의 왕성한 활동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GreenWay 사진작가 활성화를 위해 신규회원을 모집 중이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포항시 그린웨이추진단(☎270-3253)으로 연락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