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 활성화 통해 지역발전 이바지 기대

(영양=권용우 기자)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1월 22일 영양군 골프연습장 전정에서 유관기관 단체장 및 영양군 체육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개최하였다.

영양군 골프연습장 준공식 행사는 경과보고, 오도창 영양군수의 축사, 현판식, 테이프 커팅, 시타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에 준공되는 영양군 골프연습장은 국도비를 포함 총 28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영양읍 감천리 1번지 일원에 건립되었으며, 비거리 100m에 20타석의 연습장으로 지상 1층 규모의 건축물이다.

영양군 골프연습장은 최신식의 시설과 저렴한 가격으로 기존 영양군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의 골프동호인들까지 아우르는 수요를 충족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에 참석한 한 골프협회 관계자는 “이번 영양군 골프연습장 건립으로 최신식 시설에서 군민 모두가 저렴한 가격으로 골프를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인근지역 골프 동호인들도 많이 찾아올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지역경기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영양군 골프연습장 준공은 체육인프라 구축의 완성이 아닌 시작”이라며, “여러 국비와 기금사업을 통한 체육인프라 구축에 만전을 기하겠으며, 생활체육 활성화를 통해 군민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군민화합과 지역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영양군 골프연습장은 오는 2월 1일부터 관리위탁을 통한 정상 개장을 시작할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