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제작 및 24시간 비상방역대책반 운영

(인천=박구민 기자) 인천광역시 옹진군(군수 장정민)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 환자 발생에 따른 감염병의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예방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감염병 비상대책반 구성(5개반/34명) 및 24시간 비상방역근무조 편성 뿐 아니라 보건소(899-3131~4),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의심환자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보건지소 및 진료소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마스크・손소독제・개인보호구, 예방수칙 홍보 포스터 등을 배부하고, 옹진군청 홈페이지와 옹진군 SNS채널(네이버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등)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행동수칙 등의 카드뉴스를 제작해 게시했다.

옹진군 내 선별진료 의료기관은 인천의료원 백령병원이  유일하며, 지난 20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의심환자와 일반환자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한 진료실을 별도로 설치해 운영중이며, 28일부터는 옹진군 보건소에 선별진료소를 설치·운영한다.

장정민 옹진군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을 위해 예방을 위해선 손씻기,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가 중요하며, 군민들의 중국 여행 자제를 당부드린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 방지를 위해 모든 행정력을 통해 청정 옹진군을 사수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국에 방문한 적이 있는 입국자는 14일 이내 증상(발열 및 기침, 폐렴, 호흡곤란 등 호흡기 증상) 발생 시 옹진군 보건소 감염병관리팀(899-3131~4) 혹은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로 상담해야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