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고덕영 기자) 이천시는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8기 이천시지역사회보장 대표·실무협의체 위원 위촉 과 2020년도 제1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제8기 위원은 공동위원장 엄태준 이천시장을 비롯한 당연직 위원 5명과 사회보장 관련 시설, 사회보장공공기관 관계자, 건강·일자리·교육·학계·시민단체 등 사회보장 분야 경험과 전문성이 풍부한 25명의 위원들로 구성됬다. 실무협의체 또한 사회보장 분야의 고른 영역에서 20명의 위원들이 위촉되었다.

이날 대표협의체 회의에서는 민간공동위원장, 운영인사위원 선출과 2020년 협의체 운영계획 및 예산승인건을 심의하였고, 민간공동위원장으로는 조정철(한국경영연구원 대표) 위원이, 부위원장에는 최경규(노인종합복지관 관장)위원이 선출되어 2년간 협의체를 이끌어 가게 되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새로이 구성된 협의체가 위원들의 전문적인 지식과 경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보장 증진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발전적인 조언을 해주길 바란다. 또한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 사회보장 자원 확충 등 지역사회보호체계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시민들의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는 맞춤 복지가 실천되도록 적극 노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기구로, 지역의 복지증진과 복지문제 해결,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하고, 지역의 사회보장사업에 관해 자문·건의하는 등 지역사회복지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