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아지트 2호점 눈앞…예방상담센터로 '활짝'

(용인=김태현 기자) 용인시가 ‘청소년을 존중하는 용인’을 만들기 위해 다각적인 시스템 확보 및 가동에 들어갔다.

시는 지역 청소년 문화 활성화 및 청소년의 정책 참여유도, 자기주도 적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정책 등을 마련하고 이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이에 앞서 시는 처인구 마평동에 지난해 9월 ‘청소년 아지트’의 문을 열고 청소년카페, 휴게공간, 체육공간 등을 확보했다. ‘청소년 아지트’는 호응이 좋아 많은 청소년들이 이용하고 있다.

'청소년 아지트'는  문화공간 뿐 아니라 활동을 통한 소통의 공간도 마련돼 있어 활동을 통한 건전한 청소년들 간의 소통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용인시에서는 수지구에 인터넷과 스마트폰 중독 등을 예방하고 청소년 소통 공간을 만들기에도 박차를 가하고있다.

‘청소년 아지트’의 2호점 오픈을 추진, 이 공간은 청소년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전담반을 배치하고 예방의 적극성을 보여 줄 계획이다.

이밖에도 시는 청소년 문화 활성화, 정책참여 유도, 참여기구 역량강화, 자기주도적 자원봉사활동 등 참여 기회 활동의 확대를 위해 노력한다.

자유학년제와 연계한 수련관 등 공공청소년 시설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 활동을 운영하고 흥덕, 동천, 남사 등에 청소년 시설의 건립을 추진한다.

한편 용인시는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4개 시설이 시설운영, 청소년활동프로그램 운영 등 전반에 걸쳐 우수한 평가를 받아 최우수시설로 선정된바 있다.

시 관계자는 “보다 넓은 안목으로 보다 넓은 청소년들의 참여와 건전한 문화 조성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며 “지역 연계는 물론 소외되는 청소년이 없도록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