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남정생 기자) 부여소방서(서장 김장석) 사비119안전센터는 29일 부여읍 소재 중앙시장에서 소화기 및 비상소화장치 사용법 교육 등 안전 점검과 병행하여 40여명의 시장 상인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유사시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전통시장은 대개 점포들이 밀집되어 있고 점포 내에는 가연성 제품들이 많아 급속히 연소가 확대될 우려가 있다.

뿐만 아니라 좌판이나 시설물로 인해 화재 시 소방 활동에 장애가 많으며 노후된 전기 배선 등으로 대형 화재의 위험성이 상당히 높아 보다 각별한 안전대책이 요구된다.

사비센터는 이날 소방차 진입 곤란 지역 주·정차 금지 계도 홍보와 시장 내 노후 전기 배선과 화기를 취급하는 점포들을 중점으로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상인 및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개장 시는 물론, 철시 후에도 화기 단속을 철저히 하고 가연성 물품 다량 적치를 금하도록 하는 등 화재 대비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이원 사비119안전센터장은 “평소 시장 상인 및 관계자들의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화재예방 습관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며 “앞으로도 관내 전통시장들을 대상으로 철시 후 취약 시간대에 기동순찰을 실시해 화재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