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류효환 기자) 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예걸)은 29일(수) 봉화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치원 교사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봉화유아교육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운영으로 조화로운 유아 발달을 촉진하는 단위 유치원 교육계획 수립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2019 개정 누리과정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한 이예걸교육장의 특강과 2020학년도‘놀이로 세상을 배우는 정향 봉화 유아 교육계획’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이어졌다.

봉화 유아교육의 세부 지표로는 ▲놀이로 배우는 즐거운 교실 ▲미래를 여는 보람찬 교단 ▲교육공동체와 함께 하는 행복한 유치원 ▲공감 행정으로 공교육 기반 강화를 수립하여 교육공동체가 한마음이 되어 추진하고자 한다. 특히 유아의 건강하고 균형적 발달을 위해 백두대간‘행복 씨앗 미래 키움’숲 프로젝트와 유아의 행복한 생활을 보장하는‘365 溫종일 안전한 유치원 운영’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예걸 교육장은 ‘2019 개정 누리과정이 수업 속에서 정착될 수 있도록 앞장서고, 변화와 혁신에 부응하는 유아 교육을 실현하여 유아들이 놀이로 세상을 배우는 정향(情鄕) 봉화 유아 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