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권영대 기자) 포항해양경찰서(서장 이영호)는  3월 3일 14시부터 관내 낚싯배(다중이용선박), 위판장 등에 대하여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역활동은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하여 증가하는 추세로, 낚싯배는 특성상 각지에서 사람들이 모이게 되므로 감염우려가 높아 방역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포항해양경찰서 주관으로 각 해양경찰 파출소(영일만, 포항, 호미곶, 구룡포, 감포)와 한국해양구조협회 경북지부, 관내 수협, 낚시어선업자 등과 합동으로 다수가 이용하는 선박인 낚싯배와 수협 위판장 등에 대한 방역을 실시하게 되었다.

또한, 이날 낚시어선업자 대상으로 승선자에 대한 감염의심 발견시 즉시 신고, 입항하여 보건당국의 절차에 따라 조치될 수 있도록 안내하고, 낚싯배에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행동수칙 안내문을 부착하도록 하는 등 홍보활동을 병행 실시했다.

이영호 포항해양경찰서장은“계속되는 지역사회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생업에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을 주고자 관계기관·협회와 협업하여 합동 방역활동을 실시하게 됐다”며,“앞으로도 포항해양경찰서는 지역사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