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민용 논설위원

‘코로나19’를 극복에 우리 국민 전체가 힘을 모아야 한다. 정치권도 ‘코로나19’ 앞에서는 숙연해질수 밖에 없는 사정이다.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재앙을 가져온 주범을 찾아 처벌해야 할 것이라는 국민들의 비판과 지적을 정부는 받아들여야 할 것이다. 

이번 ‘코로나19’ 사태는 정부가 정리를 흐지부지해서는 안 될 것이다. 목숨을 앗아가는 국민들의 생명을 책임져야 할 상대는 누구이며 이토록 광범위한 사태를 몰고 오게 된 문제점들이 어디에 있는 것인지 의혹에 연일 반복되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집단 단체가 왜 이렇게 죽음의 길을 재촉했는지, 정부는 또 왜 못 막았는지가 국민들의 비판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옛날 속담에 있듯이 빈데 한 마리가 초가삼간 태운다는 것처럼 이번 ‘코로나19’ 사태가 말하고 있다. 

그런데도 어느 누가 내 자신이 잘못 대처했다는 제대로 된 국민한테 사과하는 사람이 없다. 정부와 국민들은 ‘코로나19’와 전쟁터가 계속 되고 있지만 꼭 승리를 해서 생명을 지켜야 할 것이다. 

그런데 정치권에서는 여·야당이 총선에 돌입했지만 후보자들 이름마저 국민들 앞에 제대로 내놓지 못하고 있는 실정에 투표하는 국민들도 현 시국에서 어느 당 누구를 선택해야 하는지 갈팡질팡할 것이다. 

그러나 국민들은 내 한 표가 투명한 공명선거로 나라와 지역, 나아가 국민의 안전한 삶에 있다는 것을 알고 인물을 선택해야 할 것이다. 

더욱 이번 총선에는 출마 인물들이 현 정부 청와대에 들어갔다 정치권으로 입문하려는 후보자들이 있어 국민의 관심에 선택이 모이고, 안 모이는 것에 대해서는 소중한 국민의 투명한 한 표가 좌·우 될 것이며 판가름 될 것으로 주목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