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여파 지역 음식점들 피해극복 동참

한수원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주시 지역 음식점들의 피해극복을 위해 도시락Day를 운영하고 있다.

(경주=김현덕 기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주시 지역 음식점들의 피해극복을 위해 지난 2월 27일부터‘도시락 day’를 운영하고 있다. 

한수원은 사회적 거리두기 차원에서 외부 음식점 이용이 어려워짐에 따라 경주시외식업지부(지부장 최기식)를 통해 안내받은 일반음식점 등을 대상으로 점심 도시락을 주문, 이용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5천 500개의 도시락(5천만 원 상당)을 이용했으며 향후 코로나19 진정 국면 진입 시에는 외부식당 이용의 날로 확대해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최기식 경주시외식업지부장은 “어려운 시기에 회원업소를 이용해주어 지역 소상공인(일반음식점)에게 많은 응원이 된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수원은 현재까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대구·경북·경주 등에 총 8억여 원의 성금을 후원했으며, 경주시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시설을 비롯한 전국 5개 원자력본부 등 주변 마을에 마스크와 손세정제 등 개인 위생용품을 지원해 왔다. 최근에는 최일선 의료기관과 소방서에 의료용 방호복을 기부하고 임직원의 자발적 임금 반납으로 지역경제 살리기에 앞장서는 등 코로나19 예방 및 피해 지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