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14개 유·초등학교 교직원들
어린이날 축하 동영상 제작·배포

(봉화=류효환 기자) 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예걸)은 2020년 제98회 어린이날을 맞아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인해 각종 어린이날 행사가 취소됨에 따라 어린이날을 축하하고 아쉬운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어린이날 축하 동영상을 제작하여 관내 초등학교 홈페이지 및 원격수업 플랫폼을 통해 배포하였다.

축하 동영상은 관내 14개 유·초등학교 교직원들이 모두 참여하여 제작한 것으로 새봄이 찾아온 교정, 텅 빈 교실에서  원격수업을 하고 있는 선생님, 등교 개학을 기다리며 칸막이 시설 공사를 마친 급식소 등 다양한 교정의 모습과 함께 어린이날을 맞아 학생들에게 전하는 축하메세지로 구성되어 있다.

동영상을 본 관내 ○○초등학교 학부모는“축하 동영상 속 우리 학교, 우리 선생님을 찾아보았다. 아이들을 사랑하고 기다리는 선생님의 마음을 느낄 수 있어 어떤 어린이날보다 감동적인 선물을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이예걸 교육장은 동영상 속 인사말을 통해“코로나-19로 인해 어린이날 행사가 취소되어 어린이들에게 참 미안하다.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여 코로나를 이겨내고 학교에서 다시 만나기를 바란다. 어린이날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봉화어린이들 모두 꿈너머 꿈을 꾸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고 축하 메세지를 전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