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대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 청소년 의원 모집

(성남=방용환 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에서는 제5대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 청소년 의원을 5월 29일까지 모집한다.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는 △성남시 조례-제2812호에 의거하여 지역 청소년을 대표하는 시민의 일원으로서 활동하는 청소년 의회로, 청소년이 바라는 정책 의제를 발굴하고 제안한다. 지난 2015년 제1대 청소년의회가 출범하였으며, 현재 제5대 의회를 구성 중이다. 청소년행복의회는 청소년의 목소리가 지역사회 전역으로 전해지도록 지역 현안에 대한 정책 및 입법 제안, 청소년 의견 수렴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청소년의 시민적 권리 보장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청소년 의원 모집 대상은 △성남시 관내 중·고등학교 재학 또는 거주 및 활동하는 14세~18세 청소년(2003년생~2007년생)으로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40%), △3차 청소년 선거(60%)를 통해 32명의 청소년 의원이 선출되며, 기존 연임 의원(3명)을 포함하여 최종 35명으로 구성된다.

제5대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에서는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 임기를 변경하고(기존: 3월~차년도 2월⇒ 변경: 7월~차년도 6월), 지난해 처음 도입된 청소년 선거제도를 현장투표까지 확대 운영하여 18세 선거권 확대에 따른 성남시 청소년들의 예비적 선거 경험 실현 및 지역 청소년들의 참여 기반을 확고히 할 예정이다.

최종 선출된 청소년 의원은 △성남시 청소년을 대표하여 상임위원회 및 TF팀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시각에서 청소년이 바라는 정책 의제 발굴 및 제안의 활동을 수행하게 되며,  △자원봉사 활동시간 지급, △활동우수자에 대한 성남시장·성남시의회의장 명의 표창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출서류 및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178번 게시글 또는 성남시청소년행복의회 페이스북을 참조하거나 성남시청소년재단 전략경영본부 전략기획실 기획조정팀 ☎031-729-9014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