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통신비 차상위까지 확대
컴퓨터 전년대비 4배 확대 지원

(대구=김헌자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개학에 따라 원격수업, 온라인 가정학습 등 정보화 환경 조성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교육정보화 지원 사업을 확대하고 조기에 지원될 수 있도록 한다.

교육정보화 지원 사업은 가정형편에 따른 교육정보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법정 저소득층 학생에게 인터넷통신비와 컴퓨터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인터넷통신비 지원은 현재 기초생활수급자 중 생계·의료급여수급자 4,500가구를 지원하고 있으나, 지원대상을 기초생활수급자 전체와 한부모가정, 법정차상위계층까지 확대해 3,423가구를 추가한 총 7,923가구에 18억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지원 시기는 이번에 추가 지원되는 기초생활수급자는 4월 사용료부터 소급해 지원하고, 한부모가정과 법정차상위계층은 2020년 교육비지원대상자가 확정된 후인 7월 사용료부터 지원한다.

컴퓨터 지원은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2010년부터 2019년까지 10년간 1만 3천대를 보급했다. 올해는 14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전년 600대 지원한 것의 4배인 2,345대로 지원대수를 대폭 늘려 지원한다.

또한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학습 지원이 필요한 학생에게는 저소득층 학생이 아니더라도 학교 스마트기기를 대여하고 인터넷통신을 지원하고 있다. 학교 휴업 초기인 3월 9일부터 지원을 시작해 등교 시까지 한시적으로 지원한다.

현재 기초생활수급자외의 학생 중 가정에 인터넷통신이 설치되지 않은 330명이 와이파이 통신기기를 지원받고 있다.

저소득층 학생 교육정보화 지원은 인터넷통신비는 4월말, 컴퓨터는 5월초에 학교를 통해 지원 심사대상자에게 별도로 안내하며, 심사대상자 중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은 학교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강은희 교육감은 “코로나19 여파로 급변하는 교육환경에서 우리 학생들의 정보격차가 교육격차로 이어지지 않도록, 교육정보화 지원에 빈틈없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