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생 60명이하 337개교 대상 단계적·순차적 등교

(경북=김시환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13일부터 고등학교 3학년과 소규모 초·중학교(337교)를 대상으로 단계적·순차적 등교 수업을 시작하기로 했다.

생활 속 거리두기가 가능한 소규모 학교의 경우, 학급 내 학생 밀집도가 낮고, 학생의 돌봄 수요가 높아 조기 등교 수업에 대한 필요성이 현장에서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따라 전교생 60명 이하의 초등학교 233교(46%), 중학교 104교(39%)에서는 학교 구성원들의 협의를 거쳐 오는 13일부터 등교 수업이 가능하다.

다만, 이들 학교는 지역과 학교 여건에 따라 일괄 등교 시작 시기는 조정할 수 있으나, 학년별 등교 시기는 일반학교와 같이 단계별 등교 수업 시작 시기를 지켜야 한다. 

경북교육청은 등교 수업 1주일 전부터 학생들에게 개인위생과 예방 수칙, 의심 증상 시 대처 요령 등을 원격으로 교육한다.

또한 오는 7일부터는 도내 전 고등학교(185교)를 대상으로 학사 운영, 교실 좌석 재배치, 방역, 급식 등 단위 학교의 등교 수업 준비 상황을 점검해 안전한 교육 활동이 이뤄지도록 지원한다.

임종식 교육감은“어렵게 결정된 등교 수업이 차질 없이 이뤄지기 위해서는‘생활 속 거리두기’와 학교 방역 지침에 대한 사회구성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며, 학교가 안전한 가운데 빠르게 정상화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