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국군간호, 육군, 공군 사관학교
오는 9일 유튜브 채널 댓글 통한 질의·응답

(대구=김헌자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2021학년도 사관학교 입학전형안내를 위해 5월 9일(토)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4시 40분까지 학생 및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유튜브를 활용한 온라인 쌍방향 LIVE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대구지역 수험생의 대입경쟁력 확보와 정확한 입시 정보 제공을 위한‘2021학년도 대입 릴레이 입시설명회’의 일환으로 운영되며, 코로나19 감염병 위험에도 불구하고 올해 가장 빨리 입시가 시작되는 사관학교에 대한 공신력 있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대구미래교육원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온라인으로 실시간 입시 설명회를 실시한다.

온라인상에서 국군간호사관학교, 육군사관학교, 공군사관학교 순서로 쌍방향 설명회가 진행되며, 유튜브 채널 댓글을 통한 질문에 대해 실시간 응답 시간을 가져 궁금한 점은 바로 해소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온라인 개학이 장기화됨에 따라 현장에서 느끼는 입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학생과 학부모에게는 한걸음 빠르게 입시정보를 제공하고, 진학지도 담당교원들에게는 학생맞춤형 사관학교 입시 지원 상담이 가능한 정보를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유튜브에서 대구미래교육연구원을 검색해 대구미래교육연구원 동영상 자료 중 ‘2021학년도 사관학교 설명회’를 클릭하면 시청이 가능하다.

시청 안내 화면은 5월 9일(토) 오후 12시 30분부터 볼 수 있으며, 설명회 순서 및 설명회에 사용될 PPT 자료를 사전에 다운 받을 수 있는 사이트 주소가 제공된다. 또 실시간 설명회 이후 녹화된 동영상을 유듀브에 탑재해 해당시간 이후에도 같은 방법으로 접속하면 시청이 가능하도록 한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대구지역의 학생, 학부모, 교사의 사관학교 입시 정보 요구를 충족시키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온라인 개학 중 입시에 대한 불안감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수 있길 바란다.”면서, “사관학교뿐만 앞으로 2021학년도 릴레이 입시설명회도 온라인 실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이를 통해 2021학년도 대학입시에 대한 수요자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학생들이 맞춤형 입시 전략을 수립하는데 많은 도움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