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용만중 기자) 평택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센터장, 이종규)는 수험생, 학부모에게 신속 정확한 입시 정보 제공을 위해 2021학년도 진학관련사업인 대학입시박람회와 권역별 입시설명회의 일정 및 장소를 공지한다고 밝혔다.

평택시와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평택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1학년도 대학입시박람회’,‘권역별 입시설명회’는 차례로 ▲대학입시박람회 8월8일, 이충문화체육센터 ▲1차권역별설명회 7월11일, 서부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2차권역별설명회 8월8일, 북부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3차권역별설명회 12월5일, 청소년문화센터 강당에서 진행 된다.

2021학년도 대학입시박람회는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대학별 입시상담을 무료로 제공하며 1:1 진학컨설팅도 진행된다. 대학부스는 60동, 1대1 컨설팅 부스는 20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선착순 및 추첨을 통해 160명에게는 맞춤형 진학상담을 할 수 있는 ‘1:1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 소속 교사가 지원할 예정이다. 컨설팅을 받기 위해서는 당일 현장에 모의고사 성적표, 학교생활기록부 등 지참해야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예체능(미술, 체육, 음악)분야의 컨설팅도 운영할 예정이며, 접수방법은 추후에 공지할 예정이다.

2021학년도 권역별 설명회의 경우, 평택시의 지역특성을 고려한 권역별로 이루어진다. 서부(안중,청북,오성,포승)지역을 위한 ‘수시 및 농어촌 관련 설명회’를 개최하며, 북부(송탄)는 대학입시박람회와 동일한 날짜에 진행하여 대학입시에 관련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남부(평택)는 수능 후 정시전략 설명회로 개최된다.

평택시의 수험생 및 고등학생,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바라며, 이 관련 문의사항은 평택시청소년진로지원센터 드림ON 031-646-5437으로 연락하면된다.

대학입시박람회 담당자 김다빈 청소년지도사는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혼란을 겪고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맞춤형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평택시의 수험생 및 고등학생,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