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중단예방·상담역량 강화 등 효율성 제고

(봉화=류효환 기자) 경상북도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예걸) Wee센터에서는 지난 12(화)부터 6월 2일(화)까지 학업중단예방 및 상담역량 강화 온라인 연수를 실시하기로 하였다. 대상은 관내 초·중·고 Wee프로젝트 업무담당자 및 교원, New-Start 전임상담원으로 연수를 통해 전문성 향상 및 위기학생 상담지원의 효율성을 제고 할 수 있다.

온라인 연수는 코로나19 대응 비대면 운영으로 성격평가 질문지(PAI)의 해석과 활용, 아들러 심리학으로 알아보는 긍정훈육법(긍정훈육카드 활용 중심으로), 권석만 교수에게 배우는 내 마음속 이상심리, 상담사례로 풀어가는 교실이야기(문제유형별 상담사례 30) 4개 과정을 개설하였고, 대상자는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다.

연수는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과정으로 선별하였으며, 담당자들은 온라인 연수과정에 대해 선호도가 높았다. 연수의 자율 수강으로 인해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상담기법의 전문성을 향상시켜 학생상담에 대한 역량강화와 학업중단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이예걸 교육장은 “업무 담당자들이 선호하는 연수를 수강하여 단위학교별 학생발달 수준을 이해하고, 각 사례에 맞는 상담활동을 지원하여 학생지도에 도움되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