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오정규 기자) 법정문화도시 부천이 지속가능한 문화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년, 이하 재단)은 20일 오전 11시 부평아트센터에서 인천광역시 부평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영훈)과 문화도시 조성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도시 간 교류 협력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문화도시 조성을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지침을 준수하며 진행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양 도시 간 생활권 기반의 시민 참여 확대와 하나의 문화권으로 확장하기 위한 상호협력 ▲도시 간 공동 기획·제작으로 콘텐츠 개발 프로젝트 추진 ▲지속가능한 문화도시 조성과 운영을 위한 문화자원 활용 및 지역공간 교류 협력 사업 등이 단계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재단은 협약 내용을 바탕으로 1호선 문화포럼, 도시 간 지역탐사, 예술인 교류 등을 공동 운영하면서 양 도시의 중장기적 상생 협력을 통한 문화도시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로 했다. 

한편, 부천시는 지난해 말 제1차 법정문화도시로 선정됐으며 예비문화도시인 부평구와 협력해 도시 간 문화적 성장을 촉진하고, 시민문화권 확대를 위한 시민주도형 사업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