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최초 일선 학교 방문 정보화 업무 1:1로 전달

(성주=여태동 기자)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교육장 조미연)은 최근 발생한 코로나 19와 관련하여 집합 연수를 지양하고 교원들의 업무경감을 위해 도내 최초로 일선 학교를 일일이 방문하여 정보화 업무를 1:1로 전달하는 현장 방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코로나 19 사태와 관련하여 정부의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시점에 집합 교육의 형태를 지양하고 학교를 직접 방문 함으로써 교육지원청의 지원행정 업무를 실천하는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교육은 집합 교육의 단점인 교사들의 수업결손을 을 방지하고 개개인의 정보화 역량 및 업무능력 수준별 교육을 진행하여 비전문가인 정보업무 담당자들에게 업무적 부담을 해소하고 나아가 학교 업무 정상화 정책에도 부합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아울러, 학교현장 방문 시 정보화 업무 전반에 대한 교육은 물론 정보화기기 장애 처리뿐만 아니라 정보화 업무와 관련한 교사들의 다양한 건의 사항까지 협의할 수 있어서 학교 교직원으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조미연 교육장은 “이번 찾아가는 정보화 교육이 정부 정책을 수반하고 나아가 교원업무경감을 통한 학교 업무 정상화를 실현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