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박구민 기자) 한국남동발전(주) 영흥발전본부(본부장 유준석)가 ‘2020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 사회책임경영 부문에서 2019년 이어 2회 연속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영흥발전본부는 수도권의 유일한 석탄화력발전소라는 핸디캡 속에서도 친환경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버려지는 석탄회 재활용(에코스톤) 판매금 전액 취약계층 후원, ▲인천시 시조(市鳥)인 두루미와 저어새 등 자연생태계 보전을 위한 지원사업을 통해 환경보호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또한, ▲인천시 공공기관 최초 범죄피해자보호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옹진군 독거노인 및 장애우의 의료정보코드와 보호자 연락처가 기재된 목걸이를 지원하는 옹진군 119 생명번호 서비스후원, 인천 중구 ▲적수피해 주민들을 위한 2리터 생수 3만2천병 지원 등 주변지역의 어려움에 귀기울이고 현실적인 지원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 함께 소아암 어린이에게 완치 의지를 북돋아 주는 ▲희망나무심기를 2005년부터 시작해 15회째 시행하고 있으며, 영흥지역내 환경·관광분야 연계  노인적합형 일자리 창출을 위한 ▲KOEN Job Together 영흥바다사랑지킴이 사업은 2년차 걸쳐 실시하고 있다.

지역의 ▲미래인재양성을 위한 KOEN Edu Together 사업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교에 Hot한 인플루언서들을 초빙하여 성교육, 진로교육, 과학캠프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어 지역 학부형들로부터 높은 지지를 받고 있다.

유준석 본부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으로 나눔문화를 선도하고 아름답고 따뜻한 사회 건설 구현에 앞장 설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다 할 것이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