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읍면 게시판 및 군청 홈페이지서 열람 가능

(홍성=정선규 기자) 홍성군이 올해 1월 1일 기준 240,344필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를 오는 29일 결정‧공시한다. 

이번에 공시된 개별공시지가는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된 것으로 군, 읍면 게시판 및 군청 홈페이지에서 열람 가능하며 군청 민원지적과 토지정책팀에서 공부 열람도 가능하다.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다음달 29일까지 군청 민원지적과,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및 우편접수를 하면 된다.

접수된 이의신청은 인근 토지 또는 표준지의 가격과 균형 여부 등의 재조사를 거쳐 7월 24일까지 이의 신청인에게 개별 통지된다. 

올해 홍성군 개별공시지가는 지난해 대비 2.43%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공시하는 개별공시지가 중 홍성읍 오관리 303-2번지가 ㎡당 2,793,000원으로 가장 높았고, 장곡면 월계리 산 148-6번지가 ㎡당 665원으로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홍성군 관계자는 “결정·공지된 개별송지지가는 국세 및 지방세 등 각종 조세와 부담금의 부과 기준이 되고, 국·공유재산의 대부료 및 사용료 산정에 활용되는 만큼 적정성과 공정성 확보는 물론 지가의 합리적인 가격산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개별공시지가는 홍성군 홈페이지 및 부동산 공지가격 알리미 사이트(   http://www.realtyprice.kr/notice/main/mainBody.ht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