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6일까지 현장면접 진행
오퍼레이터 등 220명 채용

(인천=박구민 기자)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반도체 후공정 전문기업 스태츠칩팩코리아의 신규직원 채용을 돕기 위해 인재알선 및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맞춘 현장면접장을 제공한다.

면접은 제물포스마트타운(도화동) 2층 대회의실에서 8월 6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진행되며 사전신청자에 한해 필기시험과 면접의 순으로 진행된다. 

면접 공간은 사전방역을 실시하고 출입자는 전원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 및 행사장 입구에서 간호사의 발열체크와 문진을 실시하고 면접에 참여케 하는 등 공공기관 채용시험 수준의 방역관리로 코로나19 감염 가능성을 차단한다.

이번에 채용하는 인원은 제조직 오퍼레이터(Operator) 200명과 장비 기능직 20명 등 총 220명이다. 스태츠칩팩코리아는 지난 2014년 경기도 이천에서 인천 영종도로 확장 이전한 업체로 세계적 수준의 반도체 후공정 업체로 고용인원은 2,800여명이다.

인천시 변주영 일자리경제본부장는 “필요한 시기에 인재를 충원하는 것은 기업으로서는 매우 중요한 사안이다. 시는 어려운 기업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면접수준의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른 현장면접장 제공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며 기업 애로해소를 위한 새로운 시책을 적극 발굴하고 추진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