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 함께하는 여유롭고
안전한 비대면 휴가지 추천

(구미=임성찬 기자)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종식되지 않고 계속되는 가운데 생활 속 거리두기를 지키며 선택할 수 있는 여름휴가지 찾기가 쉽지 않다. 이런 고민에 빠진 이들을 위해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다른 관광객들과 일정거리를 유지하면서 자연을 즐기고 힐링 할 수 있는“여유롭고 안전한 구미시 비대면(언택트) 휴가지”를 추천했다. 

금오산 올레길

금오산 올레길

올해 6월 29일 한국관광공사와 전국 7개 지역관광공사가 선정한 비대면(언택트)관광지 100선에 선정된 금오산 올레길은 금오산 도립공원내에위치한 금오산 저수지 둘레에 조성된 총길이 2.4km의 순환형 걷기 길이다.금오산의 수려한 풍광을 보면서 천연기념물 수달이 서식하는 맑은 금오지 둘레를 걷는 건강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전 구간이 무장애 길로 조성되어 노약자와 장애인의 접근성이 뛰어나며 물 위를 통통거리며 걸을 수 있는 부교(200m)는 수위에 따라 다리 높이가 달라지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지금부터 피기 시작한 야생화 맥문동은 8월이 되면 올레길 인근 채미정에서 금오산호텔까지 보랏빛 장관을 연출하여 연인이나 가족 피서객에게 색다른 추억을 더해 줄 것이다.

▲위  치 : 구미시 남통동 251-1 
▲문  의 : 054-480-4603

□‘금오산 백숙골목’에서 몸보신하기
□‘금리단길’에서 멋진 카페와 맛집 즐기기
□‘케이블카’타고 대혜폭포 인증샷 찍기  

신라불교초전지

신라불교 초전지

신라불교초전지는 연면적 2,535㎡의 부지에 신라불교가 꽃피우기까지의 과정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보여주는 신라불교초전기념관, 7개 동의 숙박시설로 구성된 전통 한옥가옥 체험관과 사찰음식체험관, 신라시대 당시의 생활문화 양식과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초가집 전시가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코로나 19에 대응해 인원수를 제한한 거리두기를 통한 안전한 체험이 가능하고 부지 내 산책길에는 쉼터가 곳곳에 마련되어 있어 고즈넉한 풍경 속에 사색의 즐거움을 주기도 한다. 

지금 초전지를 찾는다면 전시가옥 초가집 지붕과 담장에는 주렁주렁 매달린 호박과 박넝쿨을 볼 수 있다. 도심에서 보기 힘든 풍경으로 추억과 옛 시골의 정취를 느끼게 해준다.
▲위  치 : 구미시 도개면 도개다곡길 389-46
▲문  의 : 054-480-2140

□‘도개맛집’에서 가성비 최고 묵밥과 짬뽕 먹기
□‘일선리문화재마을’가서 고택 문화재 체험하기
□‘문수사’신비한 반쪽사찰 구경하기 

구미캠핑장(카라반)

구미 캠핑장

관광객의 밀집도가 덜하고 공기가 맑아 코로나19 이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이 구미캠핑장이다.  

총 196면 중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위해 카라반 13개동과 오토캠핑장 77개면을 개방중이다. 편의시설은 개수대, 화장실, 샤워장과 매점이 마련되어 있다. 낙동강의 시원한 강바람이 더위를 식혀주고 구미캠핑장은 천생산 일출과 금오산 노을을 조망할 수 있어 캠핑의 낭만을 더해준다.

배수로를 사이에 두고 인접한 210만㎡의 대규모 낙동강체육공원을 이용할 수 있는 것도 구미캠핑장만이 가지는 장점이다. 

특히 체육공원에 있는 해바라기 밭에서 만개한 해바라기가 구미캠핑장을 찾은 캠핑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위  치 : 구미시 낙동제방길 200 (양호동) 
▲연락처 : 054-480-2185

□‘낙동강체육공원’에서 무료자전거 타기
□‘지산샛강생태공원’에서 연꽃 구경하기
□‘낙동강수상레포츠체험센터’에서 수상레져 즐기기 

옥성자연휴양림

옥성자연휴양림

옥성자연휴양림은 구미의 명산중 하나인 맑고 깨끗한 비봉산자락 153ha에 조성되어 있다. 황토를 이용해 지은 숲속의 집 16개동, 산림문화휴양관 9개동과 야영데크 64개소를 갖추고 있다. 휴양림 입구에는‘주아지’라는 큰 저수지가 위치하여 산바람과 함께 시원한 물바람도 함께 전해져 무더위를 식혀주고 있다.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산책로와 등산로는 물론 원두막, 자연관찰원, 숲속교실 등 다양한 시설을 이용해 자연을 벗 삼은 휴가를 즐길 수 있다.
▲위  치 : 경상북도 구미시 옥성면 휴양림길 150
▲연락처 : 054-481-4052

□‘구미승마장’에서 즐거운 말 타기
□‘풀마실치즈목장’치즈, 피자 체험하기
□ 아름다운‘산촌옥관로’드라이브 하기 

송하루오토캠핑장

송하루 오토캠핑장

33면의 캠핑 면을 갖춘 송하루 오토캠핑장은 어린이 놀이시설과 야외 수영장까지 갖추고 있어 가족단위 캠퍼들에게 인기가 많다. 송하루 오토캠핑장은 자연과 함께하는 휴식과 힐링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어 캠핑장내 흡연구역이 별도 지정되어 있고 심야시간 소음발생도 최소한으로 억제하고 있다. 이러한 운영으로 힐링을 원하는 캠핑매니아들 사이에 소문이나 수도권과 호남권에서 까지 찾아오고 있는 힐링 캠핑장이다.

이 계절 송하루 오토캠핑장에서는 붉은 노을을 배경으로 저녁식사를 하고  이른 아침 맞은편 산자락에 퍼져있는 운무를 보며 기상할 수 있는 특권을 누릴 수 있다.   
▲위  치 : 구미시 옥성면 주아리 740-3
▲연락처 : 010-2981-2468

□ 보물 제1945호‘대둔사 대웅전’구경하기
□‘대원저수지 용궁길’인증샷 찍기
□ 천생농원‘블루베리 잼’만들기 체험

구미시 관계자는‘추천여행지가 코로나19에 상대적으로 안전한 지역이지만, 여행 시 생활 속 거리두기와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해서 안전한 휴가를 보내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자연이 주는 맑은 공기, 시원한 바람 속에 건강하고 즐거운 휴가를 위해 구미시 추천“건강한 여름휴가지 5선”으로 가족, 연인과 함께 피서여행을 떠나 이 여름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겨보는 것은 어떨까?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