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체대선수단 전지훈련-힐링관광 두마리 토끼 잡는다

(경주=김현덕 기자)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는 5일 스포츠-관광활성화 업무협약 일환으로 한국체대 복싱팀에 연이어 유도선수단이 경북 영양 군민회관에서 전지훈련을 실시함에 따라 스포츠 마케팅의 성과가 점진적으로 드러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경북문화관광공사와 한국체육대학교, 경상북도체육회 3개 기관이‘상생과 협력을 통한 스포츠 및 관광활성화’ MOU체결을 통해 스포츠관광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 결과이다.

지난달에는 경주에 한국체대 복싱팀 선수단 50여 명이 한달가량 머물면서 전지훈련장을 차리고 구슬땀을 흘렸으며, 이번에는 한국체대 유도부 선수단 30여명과 대학팀 및 실업팀 약 90여명이 캠프를 차리고 약 2주일간 청정힐링읜 대표명소인 영양군에 머물면서 전지훈련을 하게 된다. 

전지훈련에 참가한 선수들은 개인 기량함량과 더불어 도내 관광자원 견학 등 힐링체험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성조 경북문화관광공사 사장은“지난달 경주에 복싱팀 선수단 유치에 이어 영양에서 유도부 선수단이 전지훈련을 실시함에 따라 인접 지역 선수들과의 합동훈련 등, 도내 스포츠 관광 활성화에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보여진다.”며“한국체대 등 스포츠 선수단 유치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경북이 스포츠관광의 메카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