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에 면역력 증대 소비자들 관심 증가

(김포=홍순인 기자) 올해 초 발생한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면역력 증대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하여 홍삼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각 연령층을 타겟으로 한 다양한 제품이 홍삼제품시장에 쏟아져 나오고 있다.

최근 김포파주인삼농협(조합장 조재열)은 성장기 청소년을 위한 홍삼제품 ‘엘리트K’를 출시하여 오프라인 판매장, 온라인 쇼핑몰에 공급하여 높은 판매 성장률로 주목을 받고 있다.

‘엘리트K’는 홍삼추출액을 주성분하여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총명탕에 쓰이는 약재 원료와 청소년에게 꼭 필요한 비타민과 칼슘 등을 첨가하여 청소년의 건강은 물론 기억력 향상까지 고려한 제품으로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 경기도 우수농산물 G마크 인증과 경기도 친환경 우수농산물 학교급식 식재료 꾸러미 사업에도 선정되었으며, 지난 5월 김포시(시장 정하영)와 김포교육청(교육장 정경동)이 추진한 학교급식 사업에도 선정되어 학생과 학부모들의 호평과 추가 구매가 이어지고 있다. 또한 대부분의 홍삼제품은 쓴맛이 강해 먹기 꺼려하는 청소년들이 많지만 ‘엘리트K’는 사과, 배 농축액과 프락토올리고당을 첨가하여 부담 없이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조재열 조합장(김포파주인삼농협)은 ‘엘리트K’는 학생들의 면역력 증진과 영양, 맛을 최우선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학생들이 조금 더 쉽게 먹을 수 있도록 다양한 포장재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며, “우리농협은 청소년을 포함한 국민의 건강을 책임진다는 사명감과 자부심으로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의 수삼 및 홍삼제품 생산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농협은 인삼산업의 활성화와 인삼경작인의 권익보호와 소득증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파주인삼농협은 최근 모발관리 제품 ‘모스탄스 1865 RED 홍삼플러스 맥주효모환’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제품 ‘버닝그램 레드’를 출시하는 등 홍삼제품 시장에서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