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용만중 기자) 화성시립도서관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비대면 독서 프로그램 <슬기로ON 독서생활>을 8월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화성시 도서관은 코로나19로 인해 각종 대면 프로그램 진행이 어려워짐에 따라, 이용자들이 집에서 슬기롭게 독후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슬기로ON 독서생활>이라는 타이틀 아래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시민들은 <슬기로ON 독서생활> 프로그램을 통해 도서관에서 직접 선정한 도서를 읽고, 관련 키트를 도서관에서 수령함으로써 다양한 독후 활동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

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 ‘대한민국 만세 태극기’, 정남도서관 ‘여름밤, 우주를 만나다’, 태안도서관 ‘물고기 조명등 만들기’, 삼괴도서관 ‘지구는 우리가 지켜요!’,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슬기로ON 놀이생활’, 봉담도서관 ‘나만의 식물도감’, ‘집에ON 북마블’, ‘필사습관 대작전’ 등이 진행되며, 키트 완성 후 글‧그림‧사진 등의 결과물을 도서관 홈페이지에 공유하여 독후 활동의 즐거움도 나눌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비대면 시대에 알맞은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시민들의 독서‧문화활동 진흥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 기간은 도서관별로 상이하므로 화성시립도서관 온라인 통합 플랫폼 홈페이지(https://www.ehslib.or.kr)에서 확인 후 신청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