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남기경 기자) 안산소방서(서장 안경욱)는 12일 3층 대회의실에서 고용노동부 안산지청과 합동으로 관내 물류창고 사업주 등 관계자 30여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용인 SLC 물류센터에서 대형화재가 발생해 다수 사상자가 발생함에 따라 유사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화재예방을 강화하기 위해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실시됐다.  

교육내용은 △최근 화재사례 소개 △시설물 안전관리 우수사례 발표(로지스밸리 박동진 관리소장) △물류창고 특성에 맞는 맞춤형 소방안전교육 △유관기관별 중점 추진사항 안내 및 당부사항 전달 △개정법령 안내 △용접·용단 작업 시 감독자 배치 등 안전수칙 준수 당부 △자유토론 및 건의사항 청취 등으로 진행됐다.

고용노동부 안산지청 산재예방지도과 박형수 과장은 “화재위험 작업 시 안전수칙을 준수 해 줄 것”을 당부하고 “대상별 맞춤형 서비스를 실시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좀 더 나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안경욱 서장은 “물류창고 화재발생 시 대형 인명피해로 확산될 우려가 높은 만큼 관계자들의 철저한 소방안전관리와 지속적인 예방교육으로 단 한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