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방용환 기자) 하남도시공사(사장 김경수)는 21일(금)을 마지막으로 하남교산 공공주택지구 열람 및 이의신청 기간을 종료하였다. 열람 및 이의신청 기간 중 방문을 통한 “열람 143명, 전화문의 378건, 이의신청 19건”으로 집계되었다. 하남도시공사에서는 열람기간은 종료되었으나, 토지주의 편의도모를 위하여 전화 및 방문을 통한 상담은 계속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7월 하남도시공사는 시민들의 보상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지역공사의 역할에 충실하고자 “알기쉬운 토지보상 안내”책자를 발행하여 하남교산 공공주택지구 내 토지주에게 개별 발송하였으며 하남시청, 하남도시공사 보상사무소 등에 비치하였다. 

또한 공사는 9월부터 보상상담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며 보상전문가 자문단은 관련분야의 경험이 풍부한 감정평가사, 변호사, 세무사로 구성하였다. 이는 토지주의 보상에 대한 불안을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해소하려는 지역공사로서의 시민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볼 수 있다.

하남도시공사 사장은 시민의 불안해소, 정당보상의 실현, 개발이익의 환원을 통하여 하남시민의 재정착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보상상담센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당분간 비대면 상담을 주로 운영할 계획이나, 예약을 통하여 방문상담도 가능하며 관련 내용은 27일(목) 하남도시공사 홈페이지에 안내할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