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고령화 사회 대응·인구증가 방안 모색

(평택=용만중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가 저출산, 고령화 사회문제를 시민과 함께 고민할 수 있는 ‘인구정책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주제는 저출산·고령화 사회 대응 및 인구증가 방안으로 결혼과 임신, 출산, 육아 등을 장려할 수 있는 내용이다.

개인이나 4명 이내로 구성된 팀으로 최대 2점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저출산 문제에 관심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영상규격은 2분 이내 단일 영상물(확장자 MP4, AVI, WMV, MOV 등)로 해상도 1,980×1,080픽셀의 HD사이즈 이상인 작품이다. 단, 타 공모전에 수상경력이 있거나 직접 제작하지 않은 작품은 제외된다.

선정된 작품은 시장표창과 함께 최우수상 1명(팀)에 150만원, 우수상 2명(팀)에 각 80만원, 장려상 5명(팀)에 각 5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오영귀 평택시 기획예산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행복한 가족의 모습이 담긴 UCC를 기대한다”며 “시민들이 저출산 고령화 사회에 관심을 갖고 함께 고민해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접수기간은 9월 28일~10월 30일이며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 홈페이지와 기획예산과 (031-8024-2262)로 문의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