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봉사부문에 박선자(68)씨 수상 영예

(서산=이남원 기자)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제26회 서산시 시민대상 수상자로 박선자(68세)씨를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공고를 통해 지난 8월 13일부터 30일간 △교육·문화·체육 △사회봉사 △산업 및 지역개발 △효행 및 선행 △애향 및 지역 선양 등 총 5개 부문에서 2명을 추천받았다.

추천받은 2명은 지역발전과 시민들을 위해 묵묵히 헌신한 자들로, 서산시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지역 내 학식과 덕망을 갖춘 각계각층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을 선정했다. 

대상 수상자는 박선자 씨로 현재 서산시새마을부녀회장으로 재직 중이며, 1991년 음암면 율목1리 새마을부녀회장으로 선임된 이래 약 30년간 새마을 운동에 헌신해온 자다.

특히,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밑반찬 만들기, 도배·집수리·청소 등 봉사에 참여해왔고,  어르신들을 위해 매년 경로잔치와 독거노인 생신상 차려드리기 등 지역의 따뜻한 정을 나누는 데 앞장서 왔다.

또한, 재활용품수집 경진대회와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동절기 온맵시·하절기 노타이 캠페인 등 에너지 절약·환경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다자녀가구 출산용품 지원과 같은 저출산 극복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해온 점이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이끌었다.

시는 오는 10월 14일, 제26회 서산시 시민대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한준섭 서산시 부시장은 “시민대상은 시에서 시민의 이름으로 수여되는 상 중 가장 값지고 뜻깊은 상”이라며, “시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분을 선정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라고 밝혔다. 

한편, 서산시 시민대상은 지난 1979년 서산군 서성대상을 시작으로 현재 서산시 시민대상에 이르기까지 42년간 각 분야에서 총 112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