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교양·인성 교육 후 협력·중소기업 취업 연계까지

(포항=김중환 기자) 포스코가 1월 14일부터 올해 첫  '포스코 청년희망나눔 프로그램' 교육생을 모집한다.

포스코 청년희망나눔 프로그램은 포항제철소 협력사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직무 교육을 제공하고 실제 협력사 및 지역 중소기업에 취업을 연계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포항제철소 협력사 및 지역 중소기업 청년 구직자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인력이 필요한 중소기업에 취업을 알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한 해 포스코는 청년희망나눔 프로그램을 통해 총 156명의 취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직무 교육을 제공했으며, 이 중 약 70%인 110명이 중소 · 협력 기업에 취업했다. 

2021년도 첫 포스코 청년희망나눔 프로그램은 오는 2월 22일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교육생은 1월 14일부터 상시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20명으로, 34세 이하, 고졸 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접수 가능하며, △기계 △전기 △크레인 분야의 기능사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해 선발한다. 

선발된 교육생들은 2월 22일부터 약 2개월간 △정비 실무 △천장크레인 운전 △전기용접과 같은 직무교육과 함께 교양·인성 교육을 받게 된다. 코로나19 확산에 대면 실습과 교육이 어려워진 상황을 감안해, 금번 교육에서는 VR 장비, 가상시뮬레이터 등을 활용은 물론 영상 교육 등 비대면 교육 인프라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교육에 필요한 비용 또한 포스코가 부담한다. 포스코는 선발된 교육생들이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하도록 숙박, 식비 등 교육비 전액을 지원하고 훈련수당 월 80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교육 과정 종료 후에는 취업 연계를 위한 포스코 협력사 및 중소기업 면접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교육은 포스코 중소기업컨소시엄교육시스템(http://educs.posco.c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합격자 발표는 2월 중순 경 개별 통보된다. 자세한 사항은 포스코 중소기업 컨소시엄 사무국(054-220-5815)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포스코 포항제철소는 협력사 및 중소기업의 우수 인력 확보를 돕고 청년 일자를 창출하기 위해 2005년부터 협력사 취업 희망자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교육시설, 전문강사 등 여건이 좋지 않아 자체 교육이 어려운 협력사와 공급사, 지역 중소기업 직원을 대상으로 실무 교육 또한 함께 실시하는 등 협력 기업과 상생을 도모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