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피해구제 지원을 위한 예비비 사용 동의
민생경제 대책 조속추진 및 현장 목소리 청취

(포항=제해철 기자) 포항시의회(의장 정해종)는 8일(월) 발표한 포항시의 골목상권 회복 및 민생경제 활성화 대책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시 대책에 따르면 코로나19 피해업종에 대해 긴급 피해구제 지원금을 지급하고, 포항사랑상품권 확대 발행 등 골목상권을 회복하며 세제 감면, 민생 일자리 확충 등 다양한 민생경제 안정화 방안이 추진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 방역 강화로 집합금지 또는 영업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위해 시예산 가용수단을 총동원하여 긴급 피해구제지원금으로 125.4억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유흥시설 등 집합금지 업종 565개소에 2백만원, 식당 등 영업피해 업종 11,303개소에 1백만원, 목욕탕 등 영업 자율 중단업소 100개소에 1백만원을 각각 지원한다.
 
이에 시의회는 지난주 예비비 사용협의 등을 위해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단 긴급간담회를 개최했으며,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한 이번 대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집행부의 포괄적인 요청사항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정해종 의장은 “작년부터 이어진 영업피해로 누적된 고통이 너무나도 크겠지만 이번 대책이 최소한의 생계안정을 도모하고 조금이나마 힘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민생지원 대책 효과는 그 속도에 좌우되는 만큼 신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으며, 소외되는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꼼꼼히 청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