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만중 기자) 경기도형 프랜차이즈협동조합(이하 온맘터치)은 지난 24일 사회적협동조합 두루살기(이하 사협)두루살기)와 상호 협력 및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온맘터치 진락천 이사장과 사협)두루살기 강희권 이사장 등 두 기관 주요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온맘터치와 사협)두루살기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국민건강보험공단 출신 전문가들을 활용하여 온맘터치 가맹점을 컨설팅하고, 가맹점의 부족한 행정업무를 안정화함으로써 퇴직자 일자리 창출과 재가기관의 서비스 고도화를 달성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구체적으로 ▲ 가맹점 기관평가 컨설팅 ▲ 가맹점 필요 행정업무 지원 ▲종사자 교육 ▲ 법정교육 ▲ 업무협력에 필요한 정보의 제공 및 인력의 교류 등에 대해 협력을 약속했다.

한편 온맘터치협동조합은 경기도는 지난 2019년 2월 온맘터치를 재가서비스의 품질향상 및 영세사업자 육성을 위한 최적의 시스템으로 인정하여 ‘경기도형 프랜차이즈협동조합’ 사업자로 선정하였으며, 온맘터치는 방문요양, 방문목욕, 방문간호, 주야간보호센터, 복지용구, 요양보호사교육원 등의 가맹점 모집을 추진하고 있다.

온맘터치 진락천 이사장은 “사협)두루살기와 협력할 경우 출생지 기반으로 퇴직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출신의 재가서비스 행정전문가들이 지역의 재가기관을 책임성 있게 안정적으로 지원하여 육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면서 “더 나아가 지역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서비스 및 상품을 온맘터치 플랫폼에 탑재하여 가맹점들이 고령친화산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가맹점의 성장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