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보다 아름다운 사람 통해 희망을 노래하다”

(안동=박창근 기자)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욱) 경북북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2월 1일(월)부터 25일(목)까지 안동교육지원청을 중심으로 경북북부권 7개 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2021년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서비스로 현장을 지원할 학습코칭단을 선발하였다.

학습코칭단은 교육 관련 학과 졸업, 교사 자격증 취득, 학습지도 및 상담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의 자격을 갖춘 사람들이 지원하였다. 경북북부권역 7개 시군에서 55명이 지원하였으며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통하여 45명의 선생님들이 최종적으로 학습코칭단으로 위촉되었다.

학습코칭단으로 위촉된 선생님들은 3월 초에 예정된 위촉식 및 전문교육에 참여하여 학습종합클리닉센터의 이해와 학생 지도 방법에 관한 연수를 받은 후, 학교로 직접 찾아가 기초학력 부진 및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지도를 실시하게 된다.

위촉 합격 문자를 받은 학습코칭단 이○○은 “오늘 엄청 행복한 하루입니다. 2021년 센터, 학생들과 열심히 최선을 다해 동행하는 학습코칭단이 되겠습니다.”라고 답하며 고마운 마음과 개인적인 다짐을 전하였다.

경북북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장 김유희 교육지원과장은 “2021학년에도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2020학년도에 운영하였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습코칭단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가고  배움이 느린 학생들을 상황에 맞춰 다양하게 지원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센터 담당자와 위촉된 학습코칭단들에게 당부의 말을 전하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