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20,000포 납품계약…5일부터 전국 지점 확대

(안동=김시환 기자) 안동농협(조합장 권순협)은 2일 오전9시 안동농협농산물유통센터에서 안동농협 백진주쌀을 국내 대형 유통업체 ㈜코스트코 코리아(이하 코스트코)입점에 따른 출고식을 가졌다.

이날 출고식은 정오윤 농산물유통센터장 및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로 간소하게 진행했다.

코스트코에 납품하는 백진주쌀은 연간 20,000포(10kg기준)로 납품계약을 했으며 현재는 전국 4개지점 (광명점, 송도점, 대구2점, 상봉점)부터 입점을 시작하고 5일부터는 전국 지점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전체 매출액의 48%를 차지하는 온라인(네이버스토어팜, 경이로운몰) 택배 판매에서 새로운 대규모 판매처를 확보함으로서 안동농협 백진주쌀 브랜드 향상은 물론 지역 쌀 농가의 소득 향상에도 기여할 것이다.

안동농협은 2002년부터 종자, 생산, 수확, 수매 및 건조, 저장관리, 가공, 유통단계까지 철저한 관리를 통해 밥맛이 남다른 백진주쌀을 생산 하고있으며 특히 백진주 벼 품종 순도 100% 유지를 위해 매년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의 우량 종자를 공급 받아 조합원과 전량 계약재배를 하고 있다.

정오윤 장장은 “앞으로도 농가소득증대를 위해 더 많은 판로 확보와 안동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 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