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까지 저소득층, 장애인, 다문화가족 우선 선발

(현오순 기자) 웨딩컴퍼니 ‘브라이드온미’는 결혼식의 간소화와 결혼의 가치가 중심인 참된 결혼문화에 대한 인식개선 및 확산을 위해 "인천형 작은 결혼식"을 올해 하반기에 인천시 관내 예비부부 10쌍을 추가로 더 모집한다, 고 전했다.          

​'인천형 작은 결혼식‘은 특정계층에게만 부여되는 혜택이 아니라 공고일 기준으로 인천광역시 거주자 및 미혼인 예비부부라면 신청이 가능하며 예비부부 혹은 양가 부모가 신청​할 수 있다.

모집은 이달 16일(수) ~30일(수) 까지 15일간이며 모집인원의 1쌍은 저소득층, 장애인, 다문화가족을 우선 선발한다.

​또한 운영기관인 브라이드온미는 1쌍 당 100만원 이내로 사진, 드레스, 메이크업지원을 지원하며 '인천형 작은 결혼식'을 신청하시면 예비부부, 부모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연계 및 제공하며 테마별 작은 결혼 장소제공 및 세팅지원과 '나만의 청첩장'(모바일 청첩) 제작 지원한다.

웨딩컴퍼니 ‘브라이드온미’ 장은실 대표는 “​예식시간은 1일 3시간 이내로 하객수는 양가합산 100인 미만으로 진행하며 식사는 간단한 식사를 권장한다,”며 “예비부부 또는 예비부모교육 수료를 필수로 한다,”고 전했다.

제출서류는 작은 결혼식 신청서(계획서 등 포함) 주민등록등본 1부. 필요시 가족관계증명서 추가 예비부부 교육 수료증(증빙서류 대체 가능, 수료자만 제출) 1부. 미수료자는 신청 후 예비부부교육을 수료하여야만 최종 선발 가능하다.

​제출방법은 방문시 인천시 가족다문화과 및 이메일 : gpfus1007@korea.kr로 제출하면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 가족다문화과 가족지원팀(032-440-2876) 문의하면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