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작

진스

(의정부=이명래 기자) 의정부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식)의 2021년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작인 우리동네 예술축제 ‘무한상상 아트캠프’ 7월 행사가 7월 31일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우리동네 예술축제 ‘무한상상 아트캠프’는 의정부시‘무한상상 근린공원’내에 위치한 도심 속 문화공간‘의정부아트캠프’에서 의정부시민을 비롯한 경기도민들이 함께하는 친근한 소통과 같은 문화예술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공연과 체험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경기북부 도민들의 문화예술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경기도와 의정부시의 매칭 사업인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 지원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시·도비 1억 2천여만 원을 유치하여 진행되는 사업이다.

당초 6월부터 9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매달 특별한 주제를 바탕으로 야외공연과 버스킹 공연, 다채로운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 등을 선보이고자 하였으나, 코로나19 지역 확산 방지 차원에서 아트캠프에서 진행되는 모든 프로그램을 온라인 비대면 중계로 축소 운영한다.

메인 공연 프로그램은 어른들을 위한 동화와 클래식의 만남을 다룬 ‘테디베어 이야기’로 의정부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경기도 문화의 날 당일인 7월 28일(수) 오후 8시 예정대로 진행되며, 그 밖에 31일 의정부아트캠프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들은 최근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중계로 운영하게 된다.

경기도 지역 출신 단체들인 인디밴드‘지읏시옷’, 재즈밴드‘진스’가 참여하는 버스킹 공연은 10월 31일(토) 오후 2시, 네이버 TV 의정부문화재단 공식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고, 이어서 오후 3시 30분부터 심신의 안정과 교감을 위한 한국식 명상 프로그램 ‘브레인 명상’이 네이버 TV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며, 또한, 버스킹 공연과 명상 프로그램은 생중계 후, 네이버 TV를 통해 온라인 게시되어 누구나 시청 가능하도록 다시보기로 제공된다.

한편, 체험 프로그램인 ‘힐링 플라워 디퓨저 만들기’ 및 ‘반려견을 위한 아로마 용품 만들기’는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각 100명의 신청을 받아 참여자의 집으로 체험키트를 배송해 주고, 가정에서 온라인 강좌를 통해 보고 만들 수 있는 비대면 체험 프로그램으로 전환하여 교감, 소통한다.

우리동네 예술축제 ‘무한상상 아트캠프’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8월 프로그램을 연기하고, 9월과 10월 마지막 주에 한층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경기도민들을 찾아올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