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학교업무지원…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의성=이동운 기자)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희) 학교시설인력지원팀 회원 12명은 14일(화) 구. 금성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 수목 전정 작업을 실시하였다.

학교시설인력지원팀은 2006년부터 시작되어 의성교육지원청 소속 시설관리직을 주축으로 이루어졌으며, 우리 전통의 품앗이 정신을 계승한 자발적인 모임이다. 수목 방제 및 제초 작업, 수목 전정 작업 등 학교 내에서 자체적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일을 솔선수범하여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이날 작업은 폐교의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의성교육지원청 이미지 제고를 위해 실시되었으며, 무엇보다 팀원의 안전에 유의하며 진행되었다. 학교시설인력지원팀 권중대 팀장은 “학생들의 손길이 더 이상 닿지 않는 폐교에서 작업을 진행하다 보면 아쉬운 마음이 든다.”며 “폐교 시설물 관리도 우리가 마땅히 진행해야 할 일이기에 힘들지 않다.”고 웃으며 말했다.

권오규 행정지원과장은 “지금은 우리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그친 폐교에 와 보니 아쉽다며, 아이들이 학교로 다시 돌아와 따뜻한 온기를 채워주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작업을 수행할 때 안전에 중점을 두고 학교시설인력지원팀이 폐교 시설물 관리에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