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김현덕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 이음 학교지원센터는 9월 15일(수) 학교도서관 관리‧운영 지원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각 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의 현장 지원을 위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학교도서관을 관리 지원할 수 있는 운영 매뉴얼을 개발‧보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매뉴얼은 경주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가 지난해 시범 운영 때부터 현재까지 학교도서관 관리‧운영 지원 사업을 초등11개교, 중등2개교, 총13개교를 진행하면서 겪었던 시행착오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교도서관 운영 지원 시 업무 담당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고 적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또한 매뉴얼의 내용은 학교도서관 관리‧운영 지원 추진 절차, 학교도서관 관리‧운영 지원 방법(신청‧수합, 사전점검, 지원단 구성, 관리 지원, 사후 지원), 장서폐기에 필요한 절차 및 각종 서식 등으로 구성하였다. 

경주 학교지원센터는 경상북도교육청 홈페이지 학교지원센터 자료실에 탑재하고, 9월 24일(금) 도내 23개 지역교육청 학교지원센터 담당자 협의회에 참석하여 업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매뉴얼 내용을 안내할 예정이다.  

서정원 교육장은‘이번 학교도서관 관리‧운영 매뉴얼이 사서교사 미배치교 현장 지원에 적극 활용되어 학생 독서교육 활성화의 디딤돌이 되고 담당 교사의 행정 업무 경감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전국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